티스토리 뷰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AssetDatabase.html

 

Unity - Scripting API: AssetDatabase

Success! Thank you for helping us improve the quality of Unity Documentation. Although we cannot accept all submissions, we do read each suggested change from our users and will make updates where applicable. Close

docs.unity3d.com

 

 

유니티에서 export package로 유니티패키지를 만들면 일반적으로 내가 작업한 모든 씬,cs파일,폴더 등등 을 포함시킬수 있지만

Project Build Setting등 프로젝트 세팅은 포함되지 않는다.

그럴때는 내가 프로젝트패키지에 포함될것들을 지정하도록 스크립트를 만들수 있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public class MyMenu : MonoBehaviour
{
	// unitypackage 파일 지정 
    static string packageFile = "MyProjectName.unitypackage";
	
    // Export Backup 이라는 내 메뉴를 만듦 
    [MenuItem("Assets/Export Backup", false, 0)]
    static void action01()
    {
    	// 패키지에 포함할 경로들 스트링으로 지정함 
        string[] exportpaths = new string[]
        {
        	// 내 워크폴더들 지정 
            "Assets/MyFolder1",
            "Assets/MyFolder2",
            // 프로젝트셋팅도 포함시킴 
            "ProjectSettings/TagManager.asset",
            "ProjectSettings/EditorBuildSettings.asset"
        };

        AssetDatabase.ExportPackage(exportpaths, packageFile,
            ExportPackageOptions.Interactive |
            ExportPackageOptions.Recurse |
            ExportPackageOptions.IncludeDependencies);

        print("Backup Export Complete!");
    }

    [MenuItem("Assets/Import Backup", false, 1)]
    static void action02()
    {
        AssetDatabase.ImportPackage(packageFile, true);
    }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