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ttps://www.acmicpc.net/problem/16197
16197번: 두 동전
N×M 크기의 보드와 4개의 버튼으로 이루어진 게임이 있다. 보드는 1×1크기의 정사각형 칸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각의 칸은 비어있거나, 벽이다. 두 개의 빈 칸에는 동전이 하나씩 놓여져 있고,
www.acmicpc.net
백트래킹 하면 된다.
문제 조건 중 이동하려는 칸에 동전이 있는 경우도 이동한다고 되어 있는데 이는 두 동전이 겹칠수도 있다는 것이다.
동전을 실제 보드에서는 빼버리고 따로 위치만 관리하는것이 편하다.
만약 그냥 보드에서 실제로 동전을 움직인다면 겹치는 경우 처리하기가 귀찮아진다.
'P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준 4803. 트리 (0) | 2022.10.31 |
---|---|
백준 3584. 가장 가까운 공통 조상 (0) | 2022.10.31 |
백준 16562. 친구비 (0) | 2022.10.27 |
백준 17419. 비트가 넘쳐흘러 (0) | 2022.10.18 |
백준 14389. 2의 보수 (0) | 2022.10.18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binary search
- CSS
- priority queue
- Tree
- C
- back tracking
- Kruskal
- Stack
- greedy
- Unity
- C++
- Spring
- two pointer
- recursion
- Python
- dfs
- MVC
- 재귀
- graph
- 자료구조
- db
- DP
- permutation
- Dijkstra
- Implementation
- Brute Force
- floyd warshall
- BFS
- 조합
- 이분탐색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