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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이 날라가면서 궤적 남기기
Trail Renderer 사용.
처음에 공의 게임오브젝트에 Trail Renderer 붙였다.
방금 날린 공은 파괴되고 다음 공이 나오기 때문에 이전의 궤적도 같이 사라짐.
공 게임오브젝트에게 자식오브젝트를 만들고 거기게 Trail Renderer를 붙인 후에, 공이 파괴될때 자식을 부모에게서 때어내면 궤적이 남는다.
// Bomb이 파괴될때 child와 parent 분리 (trail renderer 유지 위해서)
void OnDestroy()
{
_trail.transform.parent = null;
}
- Bird에게 가해진 충격 측정
collision.relativeVelocity.magnitude을 이용해서 Bird에게 공에 의해 가해진 강도를 측정.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other)
{
// 충돌 강도 측정
Debug.Log(other.relativeVelocity.magnitude);
if(other.relativeVelocity.magnitude > health)
{
Die();
}
}
health보다 큰 충격이 가해지면 죽도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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