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collider 내로 들어오는 오브젝트와 내 오브젝트 둘중 어느 오브젝트의 Collider도 isTrigger가 true가 아닐때.
즉 둘 중 하나는 isTrigger가 true 여야 한다.
2. 두 오브젝트 중 하나도 Rigidbody가 없을때.
OnTriggerEnter는 Rigidbody가 있어야 호출된다.
3. OnTriggerEnter와 OnTriggerEnter2D는 다르다.
Collider2D라면 OnTriggerEnter2D를 사용.
Collider라면 OnTriggerEnter 사용
4. Layers를 체크하자.
Edit - Project Settings - Physics 에서 레이어 체크!
Layer를 건든적이 없다면 유니티는 디폴트로 모든 레이어와 collider가 상호작용하도록 한다.
'유니티'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rp와 Time.deltaTime (0) | 2021.05.19 |
---|---|
transform.Right, Vector3.Right (0) | 2021.05.16 |
오브젝트의 position, rotation 고정시키기 (Rigidbody Freeze) (0) | 2021.05.13 |
오브젝트가 특점지정으로 고개를 돌려 이동 (0) | 2021.05.06 |
GameObject에 attach된 script 찾기 (0) | 2021.05.06 |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 Total
- Today
- Yesterday
링크
TAG
- 자료구조
- C++
- Tree
- priority queue
- Implementation
- 재귀
- 조합
- db
- CSS
- back tracking
- Stack
- binary search
- two pointer
- dfs
- BFS
- Brute Force
- Python
- DP
- floyd warshall
- Dijkstra
- 이분탐색
- Spring
- greedy
- Unity
- C
- graph
- permutation
- recursion
- Kruskal
- MVC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