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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29번: 조 짜기
알고스팟 캠프에 N(1 ≤ N ≤ 1,0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학생들은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었는데, 어느 날 조별 수업을 진행하기로 하였다. 조별 수업의 목적은 잘 하는 학생들과 덜 잘 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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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 : 1번 ~ i번 학생까지 조를 짰을때 조가 잘 짜여진 정도의 최댓값.
점화식:
d[i] = max(d[i], d[j-1] + (maxVal - minVal))
예를들어 d[4] 를 구한다고 해보자
d[4] 는 1번 ~ 4번 학생까지 조를 짰을때 조가 잘 짜여진 정도의 최댓값이다.
1~3번 학생까지 조를 짰을때 조가 잘 짜여진 정도의 최댓값 d[3] + (4번~4번 학생들중 점수의 최댓값 - 최솟값).
1~2번 학생까지 조를 짰을때 조가 잘 짜여진 정도의 최댓값 d[2] + (3번~4번 학생들중 점수의 최댓값 - 최솟값).
1~1번 학생까지 조를 짰을때 조가 잘 짜여진 정도의 최댓값 d[2] + (2번~4번 학생들중 점수의 최댓값 - 최솟값).
이 중 최댓값이 d[4] 의 값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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