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설계의 중요성..
tose33
2021. 3. 5. 18:33
프로그램을 만들수록 설계의 중요성을 요즘 느끼는 중이다.
괜히 소프트웨어공학 같은 과목이 있는게 아닌것 같다.
여러 프로젝트들을 merge하고 기능이 추가되면서 충돌하는것들도 많고
이미 있는 기능을 다른데서 고대로 쓰면 되는데 처음에 제대로 안해놓고 딱 그때만 동작되게 만들어놔서 (귀찮아서)
나중에 가면 쓸때없이 또 시간이 소모된다..
근데 이렇게 마음먹어도 쉽지가 않다.
뭔가 이렇게 하면 나중가도 다시 쓸수있겠다 이런 생각이 막연하게 들긴하는데
구체적으로 그렇게 하기가 힘든것같다.
지금도 새로운 게임에 랭킹시스템을 만들고있는데
이전에 썼던거 그대로 쓸려고 하니까 그때 그 게임에만 동작되게 설계되어 있어서
어딘가 빵꾸 나고 충돌 나고.. 이러니까 거의 그냥 처음부터 다시 만드는것과 다름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