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Input Field를 이용한 nickname 입력

tose33 2021. 3. 5. 17:47

위와 같이 닉네임 입력하고 싶을때.

 

 Hierarchy에서 UI - InputFiled 생성.

생성 하면 위와같이 자식이 딸린 InputField 오브젝트 생성됨.

Place에서 inputfiled에 보여질 텍스트 수정 할수 있다.

 

게임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이

InputField Input Caret이 생성된다. 

 

 


Name버튼을 누르면 InputField가 나타나고, InputField에 닉네임을 입력해서 저장하고 싶다.

Name버튼 생성 (btnNickname)

InputField 생성

 

    public void onClickName()
    {
        status = !status; // 버튼 클릭하면 status값이 true가 됨
        textBtnName.text = (status) ? "Okay" : "Name"; // 상태값에 따라 버튼 문자열 변경
        pInputField.SetActive(status); // Name버튼 클릭시 InputField 나타남.

		// 닉네임 입력 후 버튼을 다시 클릭하면 status값이 false가 되고 InputField에 입력한
        // 문자열이 저장되는 방식.
        if(status == false && textIF.text != "") 
        {
            // 입력한 닉네임 저장.
        }
    }

 

버튼에 onClickName함수 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