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Sendmessage no Reciever 뜨는 경우?
tose33
2021. 3. 1. 17:29
sendmessage 함수 사용중 오류가 떴는데
Sendmessage has no Reciever 오류는 말그대로 sendmessage 신호를 보냈는데 호출할 함수를 찾을수 없을때 오류가 뜬다고 한다.
구글링 해보니 보통 Sendmessage no Reciever 오류가 뜨는 경우는 :
1. 스크립트만 존재하고 Hierachy에 메모리로서 안올라갔거나
2. 프리팹만 존재하고 Instantiate가 안됬거나 (프리팹에 있는 함수를 Sendmessage로 호출)
3. 호출 하는 함수가 public이 아니거나
그런데 나의 경우 이 경우에 해당이 안됐다.
분명 Hierach에도 메모리에 존재하고 프리팹에 있는 함수를 콜한것도 아니었다..
아무리 해도 안되서 새로운 GameObject를 만들고 거기에 있는 함수를 콜했더니 이건 또 된다
아무리 살펴봐도 지금으로선 이유를 알수가 없다..
그래서 일단 호출할 함수를 새로만든 게임오브젝트에 옮겨놓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