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캡스톤

캡스톤 2021.11.18

tose33 2021. 11. 18. 15:42

- 실행파일 빌드 이후 텍스트 파일 생성 관련 문제

실행파일 빌드 후 텍스트 파일을 생성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다.

에디터에서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실행파일로 텍스트 파일을 생성시 텍스트의 순서가 뒤죽박죽으로 생성됐다.

first, second, third를 순서대로 입력했는데 순서가 랜덤으로 나타났다.

원인은 FindGameObjectsWithTag() 함수 때문이였다.

사용자가 텍스트를 입력한 객체의 레퍼런스를 해당 함수로 모두 갖고오도록 했는데, 갖고 오는 방식이 순서대로 갖고 오는게 아니라 랜덤으로 갖고오는 것 같다. 이상한 점은 에디터에서는 순서대로 가져오는 것 처럼 작동하는데 빌드 후 빌드된 프로그램을 실행시 랜덤으로 갖고오는 것이다.

이 부분은 유니티가 오픈소스가 아니기 때문에 정확한 작동 원리는 모르겠다.

 

FindGameObjectsWithTag() 함수를 쓰지 않고, 

객체의 이름을 기준으로 순서대로 가져오도록 하는 함수를 만들어서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