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Rect Transform (Anchors, Pivot)
tose33
2020. 8. 13. 17:51
Canvas위에 어떤 이미지나 게임 오브젝트를 놓을때, 어떻게 놓을수 있을까?
Anchors, Pivot 로 좌표를 특정함.
Anchors : 내가 만약 종이에 이미지를 붙인다고 하면, 그 종이의 어느 부분에 이미지를 붙일 것인가.
내 UGUI 컴포넌트가 올라가는 영역의 좌표 정보.
Pivot : 내가 붙일 이미지의 한 지점.
즉 Anchors와 Pivot을 매칭시켜서 내 컴포넌트가 올라갈 좌표를 특정한다.
Anchors가 (0.5, 0.5), Pivot가 (1, 0)이라면
이런식으로 Canvas의 Anchor좌표와 내 Image Component의 Pivot 좌표가 서로 매칭되는 것이다.
Anchors는 그대로 (0.5, 0.5)이고 Pivot이 (0, 1)이라면?
Rect Transform
Pos x, Pos y, Pos z : 내가 놓을 컴포넌트의 Pivot이 놓일 자리를 정한다.
Width, Height : 내가 놓을 컴포넌트의 크기 지정.
Anchors
Anchors는 범위가 지정 가능하다.
위에서 처럼 x: 0.5 ~ 0.5, y: 0.5 ~ 0.5 이렇게 min 값과 max 값이 같으면 범위가 '점'이 된다.
그런데 min, max값이 같지 않으면 점이아닌 범위가 된다.
Anchors 값이 범위 영역이 되면 pos x, Width가 Left, Right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