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d에서 오브젝트를 특정 지점으로 이동시키기 (Vector2.MoveTowards )
tose33
2021. 4. 16. 22:33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Vector2.MoveTowards.html
Unity - 스크립팅 API: Vector2.MoveTowards
이것은 본질적 Vector2.Lerp와 동일합니다. 다만, speed가 maxDistanceDelta 를 초과하지 않도록 보장됩니다. /maxDistanceDelta/의 음수값은 /target/으로부터 멀리 밀쳐냅니다.
docs.unity3d.com
public static Vector2.MoveTowards(Vector2 current, Vector2 target, float maxDistanceDelta)
current 에서 target으로 이동.
speed가 maxDistanceDelta를 초과하지 않도록 보장한다.
MoveTowards 함수를 이용해 적캐릭터가 플레이어에게 이동시킨다면
private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Vector2.MoveTowards(new Vector2(transform.position.x, transform.position.y),
new Vector2(target.transform.position.x, target.transform.position.y),
speed * Time.deltaTi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