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2d에서 오브젝트를 특정 지점으로 이동시키기 (Vector2.MoveTowards )

tose33 2021. 4. 16. 22:33

docs.unity3d.com/kr/530/ScriptReference/Vector2.MoveTowards.html

 

Unity - 스크립팅 API: Vector2.MoveTowards

이것은 본질적 Vector2.Lerp와 동일합니다. 다만, speed가 maxDistanceDelta 를 초과하지 않도록 보장됩니다. /maxDistanceDelta/의 음수값은 /target/으로부터 멀리 밀쳐냅니다.

docs.unity3d.com

public static Vector2.MoveTowards(Vector2 current, Vector2 target, float maxDistanceDelta)

 

current 에서 target으로 이동.

speed가 maxDistanceDelta를 초과하지 않도록 보장한다. 

 

 

MoveTowards 함수를 이용해 적캐릭터가 플레이어에게 이동시킨다면

private void Update() {
	transform.position = Vector2.MoveTowards(new Vector2(transform.position.x, transform.position.y),
            new Vector2(target.transform.position.x, target.transform.position.y),
            speed * Time.deltaTime);
}